1. 기존 GA 스크립트를 Gtag로 변경해야하나?
기존 GA스크립트로도 충분히 분석 가능.
2. Direct 비중이 높은 이유는?
앱을 통해 웹사이트로 들어오는 경우
아웃룩을 통해 들어오는 경우
=> 브라우저 단에서 들어오지 않는 경우 & 웹 내에서 리다이렉팅 일어날 경우
=> UTM 태깅을 잘 달아서 유입을 판단할 수 있게끔 해야함
3. Layer로 구분되어있는 페이지 트래킹은 어떻게 하나?
URL 변경이 안일어나면 가상 뷰(이벤트) 보내줘서 트래킹 진행
4. 이벤트 태깅은 GA와 GTM 중 어느 것으로?
GTM 권장(직접 소스를 건드리지 않는 식으로). 개발자는 GA, 마케터라면 GTM
5. 이탈률과 종료율의 차이?
이탈률 - 세션 기준. 페이지뷰 하나 수준에서 상호작용 더이상 없을 때.
종료율 - 충분한 상호작용 이후로 종료했을 때
6. GA데이터는 내부 DB로 적재 가능한가?
불가. GA의 최종 데이터를 api통해서 가져올 수 있음.(구글 스프레드시트 등)
7. 데이터 수집에 대한 검수 가능한가?
wasp 등 검수 가능한 확장팩 있음. 검수 필요
8. 페이지 별 방문수 보려면 무엇을 봐야하나?
순페이지뷰
9. GA 무료버전과 GA360의 차이는?
360이 유료. 데이터 정확성의 차이가 좀 있는편.
10. GA에 의한 사이트 부하?
거의 없는 편. 없진 않겠지만 분석의 중요성 따지면 삽입하는게 좋고 그런 것에 민감한 금융사에서도 잘 씀
디멘션 / 메트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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