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절약

유플러스 폰케어플러스에 대해 알아보자!

by 패드로 2016. 5. 9.

안녕하세요

재성재성입니다!

휴대폰 다들 사용하시죠?


액정이 깨지거나.. 물에 빠지거나..

기타 여러가지 일이 생겼을 때 수리비가 왕창 나올 상황이 생기는 경우가 많죠?

이럴 때를 대비해서 폰에 보험을 걸어두는 상품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유플러스의 폰케어플러스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유플러스 H클럽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폰케어플러스에 필수적으로 가입이 되어있어야 하는데요

멤버쉽 포인트로도 보험료 지불이 가능해서 많은 각광을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뭘 얼마나 보장해준다는 걸까요??


.우선 보험답게, 매월 얼마씩을 지불하면, 

수리할 일이 있을 때 얼마까지 지원해주겠다~

라는 개념입니다.




  주의 할 점이 있는데요,

신규폰 개통일로부터 30일 이내 고객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가입 후에 한달 정도 고민할 수 있지만

그 후에는 원해도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이미 분실/파손시에는 당연히 가입 불가구요,

보상을 2회 받은 경우 1년간 가입이 불가능하다는 점 정도 알아두시면 될듯합니다.



웹툰으로 자세히 설명되어있으니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은

홈페이지의 웹툰을 읽어보셔도 좋을것같아요!




크게 보이는 보험 처리는 3개입니다.

1.

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 때, 동종 모델로 보상을 해 줍니다.

없을 시에는 유사모델로 보상해주며, 이 때 자기 부담금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 있으며 

예외사항을 제외하고는

아이폰은 30%, 안드로이드는 20%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고장났을 시 수리비 지원

자기 부담금 있습니다.

3.

임대폰 무료 대여

자기부담금은 없으나 기간 제한이 있음

 



마찬가지로 보험인 상품인지라, 꼼꼼하게 읽어보시는게 좋습니다.

숙지하고 있을 필요는 없지만, 내가 어디에 속해서 얼마나 지원받을 수 있는지는 알고 있는게 좋죠.


인터넷으로 폰 출고가를 검색하여, 최대 보상한도를 알아봅시다.

저는 얼마 전에 G flex2에 가입되어있는 걸로 보상을 받았는데요,

스마트 48로 가입되어서 매월 4800원씩 내다가,

스마트폰 교체를 하게 되면서 형에게 폰을 주게되었어요.

그냥 주기는 그래서 수리를 해야했는데

뒷면 음향버튼이 잘 안눌리고, 지나친 겉면 기스로 인해 껍데기부터 메인보드까지 싹 갈았죠

24만원? 정도 수리비가 나왔던것 같아요. 


제가 했을 때는 조건이 17만원까지만 보상이라, 7만원 자기부담금이었는데

또 멤버십 포인트로 20% 차감할 수 있는게 있어서

5만원 정도 되는 돈으로 폰을 싹 다 갈았었죠


개인적으로는 매우 좋은 제도라 생각하여

지금도 똑같이 가입해 두었습니다.

지금은 최대 한도가 분실/파손에 동일 적용되니 최대 보상 한도가 더 커졌겠네요.



알기 쉽게 예시를 들어 두었네요. 폰을 분실했을 시, 7만원만 내고 동일(비슷한) 기종으로

다시 수령이 가능합니다.



파손 시 24만원이 나왓는데 6만원 자기부담금으로 가능하네요!

아이폰으로는 손해액의 30%가 자기부담금이라 조금 더 부담되긴 할 것 같아요


아마 아이폰이... 수리가 더 까다롭고 비싸서 그런거겠죠..?



지금까지 유플러스 폰케어플러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조건들이 꽤나 자주 변경되는 편이에요.

자주자주 확인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끔씩 확인해서

내가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알아두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충분히 좋은 조건인 것은 변함이 없으니까요!

보험은 보험!

더 많이 알 수록 더 많이 얻어 갈 수 있는게 보험인건 아시죠?

현대인의 필수품 스마트폰!

보험 하나로 좀 더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좋겠죠?


저는 이거 때문에 좀 너무 막굴리게 되는게 흠이지만...

내구성 좋은 V10이라 그냥 떨어뜨려도 아무 감흥 없게 되더라구요..

이러다 중요할때 고장나는거아닌가...


보험은 들어도 폰은 소중히 다뤄주세요!~ ㅎㅎ


다음 포스팅 때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