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투자일지

[매도]3D검사 세계1위, "고영" 일시 매도 +12% 익절

by 패드로 2019. 11. 7.

주식 시장에서 많이 하는 얘기가

"우량주를 사라"

"대장주를 사라"

"1등 기업을 사라"

등등이 있는데, 투자 섹터를 보고 그 섹터 자체의 유망성을 본다면 그 섹터를 대표할 수 있는 견고한 기업을 사라는 의미가 내포된 말들이다.

고영 이라는 기업은 3D/2D분석 기술을 통해 장비에 들어가는 부품을 검사하는 회사이다.

일반 소비자에게 친숙한 기업은 아니지만 해당 분야에서는 무려 세계 1위의 점유율을 가진 기업이다.

 

좋게 봐왔던 기업이고 장기투자하기에 참 좋은 기업이지만 차트 상 한번 조정을 줄 것 같고, 최근 주식 섹터 상 IT가 그렇게 두드러지지 않는 상황이라 일시적으로 한번 매도를 한 후에 나중에 투자기회를 보고자 익절했다.

고영 매도

100,200원에 시장가 매도를 했고 18/7주로 나누어져 매도가 이루어졌다.

약 12%, 세금 제외하면 약 26만원의 이익을 보았다.

사실 실적이나 성장성에 비해 조정이 꽤 이루어졌던 기업이라 그 때 더 많이 샀더라면.. 하는 아쉬움은 늘 있지만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아침에 매도를 했는데, 글을 쓰고 있는 지금 보니 약 5%대의 하락이 있다. 늦게 팔았으면 6~7%의 수익만 거뒀을 상황.. 운이 좋았다.

매도한 다음날 급등하는 경우는 많은데 이런 경우는 드문데... 

 

-5% 하락

 

차트 자체는 오늘 조정이 있지만 나쁘지 않아보인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차트를 떠나서 믿고 갈만한 회사라 잠시 매도했지만 관심종목에는 계속 넣어두고 적절한 매수 기회를 노릴 생각이다.

대규모 발주가 일어날 시점(전기차, 5G 장비 등)이 오면 덩달아 매출이 오르는 기업이다. 탄탄한 본업을 필두로 기술력을 통해 다른 사업에 확장도 하고 있어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쓰다보니 글 자체만 보면 매수 후 쓰는 것 같은 느낌이다.. 

 

한줄 코멘트 : 매도했지만 조만간 다시 볼 것 같은 아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