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생각일기

우한 폐렴이랑 킹크랩이랑 무슨 상관? 킹크랩 얼마?

by 패드로 2020. 2. 5.

오늘 아침에 검색어를 보다가 의문점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왜 검색어에 뜬금없이 킹크랩이 있지? 무슨 대란이라도 터졌나?? 지금이 킹크랩이 쌀 시즌은 아닌데..??

무료 검색어 5위였습니다.

무슨 일인가 싶어 킹크랩을 검색해 들어갔더니

키워드가 다 우한폐렴과 관련있더라구요. 도대체 우한폐렴이랑 킹크랩이랑 무슨 상관이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사람들이 수산시장을 안가니 행사라도 하나 싶었습니다.

 

진실은!

보통 킹크랩은 러시아나 캐나다에서 많이 들어오는데 중국 상황으로 인해 수출이 제한되면서 우리 나라에 물량이 많이 넘어왔다고 합니다.

그냥 공급이 많아져서 가격이 떨어진거죠.

중국이 인구 규모가 크다보니깐 이런 일도 발생하네요.

얼마나 싸졌길래? 하고 인어교주해적단 시세를 조회하려고 들어가려는데... 서버가 폭주했나봐요. 들어가질 생각을 안하네요.

한동안 앱 처음화면에서 넘어갈 생각을 안해서 끄고 웹페이지로 봤어요

1kg에 7만원 정도 했었던 것 같은데 5만원대로 떨어져있네요. 절지로 먹을 경우 44,000원까지 떨어지네요.

아마 이 사태가 길어지면 좀 더 떨어질 가능성도 크다고 하니 절지가 3만원대로 떨어지면 수산시장 한번 가보려고 합니다. ㅎㅎ

 

바이러스가 돌면서 18번째 확진자가 나오고, 대학교는 개강 연기를 권고받고 있는 위험한 상황입니다.

다들 마스크 잘 끼시고 건강 조심하시되 기회가 되면 맛있는 킹크랩도 저렴한 가격에 즐겨보셔도 좋을듯하네요.

 

사회 현상을 보면 재밌는 일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투자에 빗대어보면 그런 재미있는 시나리오들도 많구요.

이번에는 투자와 연결된 부분은 없었지만 일상을 기민하게 사는 노력들이 꾸준히 필요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