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생각일기

5G가 코로나 옮긴다고?? 안 속으려면 공부하자

by 패드로 2020. 4. 6.

https://www.bbc.com/korean/news-52171586

 

'코로나19는 5G 때문'... 영국에서 기지국 방화 잇달아

5G 주파수가 코로나19를 확산한다는 과학적 증거는 없다.

www.bbc.com

코로나로 인해서 매일같이 이상한 루머나 가짜뉴스, 선동 등이 인터넷을 지배하고 있다.

카톡 오픈채팅방에서 찌라시 등을 통해서 오기도 하고,

매일 아침 뉴스나 블로그 글, 그날의 화제거리 등을 정독하고 있자면 참 이해가 안되는 일들도 많이 있다.

 

그 중 전직장이 통신사인 내가 헤드라인만 보고 기겁한 기사가 있어 포스팅한다.

 

저~ 영국에서 일어난 일이라는데,

"영국에서 5세대 이동통신(5G)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확산시킨다는 가짜뉴스가 퍼지면서, 버밍엄, 리버풀과 멜링 지역에서 기지국이 불에 타는 사건이 잇달아 발생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이 5G로 인한 것이라는 얘기가 퍼지면서, 기지국에 불을 지르는 일이 생겼다는 뉴스다.

 

무슨 소리야.. 가짜뉴스 아니야? 라고 하기엔 출처가 BBC..(영국언론)

 

어느 정도는 그런 정황이 있었으니 이런 뉴스가 나왔다는 얘기인데..

5G는 통신망이고, 전자파를 발생시키기는 하지만 이는 코로나 전염과 아무런 연관성이 없다.

그랬으면 이미 5G 상용화해서 잘 쓰고있는 우리나라 전염율이 최고치를 찍고 있어야지..

 

슬픈 현실은 아마 저렇게 믿고 있는 사람들이 불지른 저 기지국에서 어떤게 5G 장비인지도 모를 것이라는 점이다.

 

기술력이 고도화되면서 슬프게도 이런 찌라시/거짓 정보들이 오히려 더 잘 먹히는 경향이 있다.

기술력이 발달되었으니 사람들도 지식 수준이 높아져서 안그럴 것 같지만,

오히려 그 기술력을 따라가지 못하면서

그럴싸한 가짜 얘기들을 믿게되는 아이러니한 상황들이 발생하는 것이다.

최근에도 구충제 만병통치약설로 할많하못(할말은많은데하지못하는) 하는 상황들이 많아서 많이 답답했다..



 

 

지금은 내가 기술력있는 분야에 종사하고 있고, 기술 트렌드도 빠르게 따라가고 있지만

나이를 먹고도 내가 그럴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세상은 지금 변화하는것 이상으로 더 빠르게 변화할거고, 이제 나이 서른에 이 속도를 따라가고 있는 내가

과연 40~50대가 되어서 더 빠른 변화의 물결을 따라갈 수 있을까?

 

배움은 멈추지 않고 가야한다는게 맞는 것 같다.

 

예전엔 위에 사진을 보면, 아니 평생 공부만 하다가 죽으라는 얘기인가? 라는 생각을 했는데, 

나이가 들수록 이게 맞는 것 같다.

나는 돈을 버는 것에 최대한 집중하는 삶을 살고 있지만, 돈만 많은 삶을 살고싶지는 않다.

돈만 많아서 뭐하남? 저런 찌라시에 속고 내 인사이트와 내 생각이 없는 삶인데?

 

예전에 인터넷에서 본 짤인데, 마음에 들어서 계속 저장해두고 있는 짤이 있다.

세상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책도 많이 읽어야하고, 어느 정도의 돈도 있어야 한다.

돈만 있어서는 세상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공부만 해서도 세상의 일부 밖에 보지 못한다.

균형있는 삶을 지켜가자.

댓글